TTA는 제네시스랩의 '뷰인터HR'에 채용 분야 최초로 인공지능 신뢰성 인증을 부여했습니다.
뷰인터HR이 채용 분야에서는 최초로 TTA로부터 AI 신뢰성 인증을 받았습니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는 제네시스랩의 '뷰인터HR v2.0' 제품에 대해 채용 분야 최초로 인공지능 신뢰성 인증을 부여했습니다. 이 인증은 제품이 인공지능을 사용하여 채용 과정에서 후보자의 소프트 스킬과 직무 수행 능력을 평가하는 데 적합함을 의미합니다. '뷰인터HR'은 고성과를 낼 수 있는 직원을 선발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AI 기반 영상면접 솔루션입니다.
TTA는 AI 제품의 데이터, 모델, 알고리즘, 그리고 시스템 전반에 걸쳐 신뢰성을 보장하는 다양한 기준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준은 AI가 사고를 일으켰을 때 추적 가능성, 사용자와의 상호작용 적절성 등을 포함하여 총 15가지 요구사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뷰인터HR' 제품은 이 모든 요구사항을 만족시켜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최근 유럽연합(EU)에서는 채용과 같은 중요 분야에서 사용되는 AI 시스템을 고위험군으로 분류하는 새로운 AI 법을 승인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AI 신뢰성에 대한 글로벌 요구가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TTA는 이러한 동향에 맞추어 국내외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며, AI 신뢰성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전문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계획입니다.